sub_visual01 sub_visual01
Seoul Financial Hub

알림∙소식

세계 경제 뉴스

로앤굿, 국내 금융법 AI 챗봇 출시

언론사 : 머니투데이 │ 보도일시 : 2024. 02. 06

기사 원문 링크 : http://news.moneytoday.co.kr/view/mtview.php?no=2024020611273059934&type=2
[머니투데이 허남이 기자] 리걸테크 기업 로앤굿(대표 민명기)은 금융법을 탑재한 AI 검색 챗봇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AI 검색 챗봇은 오픈AI의 챗GPT나 구글의 바드와 달리 국내법을 기반으로 해 의뢰인들의 접근성 및 답변의 정확도를 높인 생성형 AI다.

로앤굿 관계자는 "금융법을 탑재한 로앤굿 AI 검색 챗봇은 관계 법령을 비롯해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금융규제 법령해석 약 1만건과 질의응답 약 1000건, 분쟁조정 사례 약 1000건, 판례 약 500건을 학습했다"며 "금융 제재 관련 공시자료를 포함해 관계 법령과 규제 정보 그리고 유권해석 가이드 등 금융법과 관련한 폭넓은 질문에 대해 실시간 답변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금융 분야는 각종 규제가 산재해 있는 분야인 만큼 다양한 곳에 있는 공공데이터를 임베딩(Embedding. 자연어를 기계가 이해할 수 있는 벡터로 바꾸는 과정) 하여 금융법 AI 챗봇을 출시, B2B 고객들의 문제들을 해결한다는 구상이다.

현재 로앤굿이 출시한 AI 챗봇은 개인정보보호법·공직선거법·이혼 등 일부 분야에 대한 답변이 가능하며, 특히 선거법 AI 챗봇은 출시 매주 200건 내외의 질문을 해결하고 있다.

민명기 대표는 "이번에 출시되는 금융법 AI 챗봇은 투자심사역, 애널리스트 등 금융관계자들이 개별 파일을 각각 열어볼 필요 없이 관련 사례와 해석을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며 "이들의 업무 효율성을 크게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