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서울국제금융오피스 사진 서울국제금융오피스 사진
Seoul Financial Hub

알림∙소식

세계 경제 뉴스

세계 경제 뉴스 상세페이지

프랜차이즈 '탄광맥주', 예비창업자 대상 가맹점 신규 모집

언론사 : 머니투데이 │ 보도일시 : 2023. 01. 06

기사 원문 링크 : http://news.moneytoday.co.kr/view/mtview.php?no=2023010614193136375&type=2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맥주 프랜차이즈 탄광맥주(대표 고영호)가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2023년도 신규 가맹점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탄광맥주는 자체 브루어리를 통해 개발한 다양하고 트렌디한 수제맥주와 얼음 생맥주를 0℃ 저온 숙성을 통해 더욱 신선하게 제공함과 동시에 황금치킨, 쫄뱅이 등 유행 타지 않는 스테디셀러 메뉴를 포함한 다양한 가성비 안주 구성을 갖추고 있는 수제맥주 전문 프랜차이즈이다. 혼술족부터 데이트, 모임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특히 코로나19로 경제가 침체됐던 지난해 부산 지역 최초 매장인 부산재송센텀점을 비롯해 부산명지국제점 등 부산에만 8개의 점포가 개점되는 등 활발한 운영을 이어가고 있다. 이는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탄광맥주'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와 가맹점 수익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볼 수 있다. 더불어 탄광맥주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개설이 쉽지 않았던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 활성화를 위해 올초 서울에 직영점을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다.

고영호 탄광맥주 대표는 "가맹점의 성공이 곧 브랜드의 성공이고 브랜드를 증명하는 힘이라는 모토를 갖고 가맹점과 브랜드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 경영을 도모하고 있다"라며 "탄광맥주는 본사의 오랜 프랜차이즈 경험을 바탕으로 쌓은 노하우 및 관리 시스템을 통해 예비 가맹점주들이 더 큰 성장을 일궈 나갈 수 있는 창업동반자로서 해야 할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탄광맥주는 전국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 및 지속적인 상생을 위해 홍보물을 무상 지원하는 등의 활동과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신맥주/신메뉴 출시와 같은 마케팅 전략 또한 펼치고 있다. 또한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지역별 탄광맥주 1호점에 한해 가맹비와 교육비 면제, 지역에 상관없이 선착순으로 매장에서 실제 판매되는 메뉴의 식자재 지원, 창업 자금에 부담을 느끼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무이자 창업 대출을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하는 것 외에도 추가로 시중 은행의 다양한 맞춤형 지원 혜택을 마련했다.

이러한 노력에 따라 탄광맥주는 '2021년 대한민국 CSR/ESG 경영대상' 농림축산부장관상 수상, '2022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탄광맥주의 카나리아맥주가 대상 수상 등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전글 다음글을 구분한 표
이전글 브이엠아이씨, Volatus Infrastructure와 버티포트 사업개발 계약
다음글 FIU, '실명계좌' 확보 못 한 페이코인 "변경신고 불수리"